로저 버 “비트코인캐시 기반 거래소, 내년 중 출시 예정”

비트코인닷컴 로저 버(Roger Ver) 대표가 내년 중 비트코인 캐시(BCH)를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거래소를 만든다.

로저 버는 10일 블록인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내년 중 암호화폐 거래소를 만들 것”이라며 “올해 초반부터 비트코인 캐시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젝트를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9일 몰타에서 진행된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도 “비트코인닷컴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비트코인 캐시가 해당 거래소의 기축통화가 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로저 버는 “거래소와 관련한 진행상황에 대해서는 현재 계획 초기 단계”라며 “거래소가 만들어지면 현재 모바일, 웹사이트 등을 통한 비트코인닷컴 이용자들이 곧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거래소를 설립할지, 기존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인수할지에 대해서는 “고민 중”이라며 “새로운 거래소를 만들면 저렴하게 거래소를 운영할 수 있지만, 보안 문제에 대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불안한 부분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트코인 닷컴의 자체 거래소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유동성을 제공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닷컴은 암호화폐 지갑을 제공하고 관련 뉴스를 전하는 암호화폐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