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메인넷 1주년 기념 세계지도 만들 것”

‘3세대 블록체인’으로 불리는 카르다노가 메인넷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커뮤니티 멤버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카르다노의 공식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CardanoMainnetAnniversary 해시태그와 어느 도시·나라에서 카르다노를 지지하고 있는지 사진 등을 첨부해 트윗을 보내는 내용이다.

카르다노 메인넷 1주년 이벤트 내용

카르다노(Cardano)는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을 구현하는 3세다 블록체인으로 암호화폐로는 에이다(ADA)가 발행되고 있다. 수학자인 찰스 호스킨스(Charles Hoskinson)이 만든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에 인도, 미국, 나이지리아, 일본 , 네덜란드, 헝가리, 프랑스 등 세계 각지에서 카르다노의 메인넷 1주년을 기념하는 트윗들이 올라오고 있다.

카르다노는 이 트윗을 전 세계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공유한다. 또 이벤트 종료 후 카르다노 커뮤니티 멤버들이 어느 곳에서 활동하는 지를 한 눈에 보여주는 ‘카르다노 커뮤니티 세계지도’를 만들어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9월 29일 메인넷을 론칭한 카르다노는 암호화폐 에이다(ADA)를 발행하고 올 7월 말 카르다노 스마트 컨트랙트 테스트넷인 IELE를 출시한 바 있다. IELE는 카르다노 블록체인 플랫폼 위에서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도록 설계된 버추얼 머신이다. 개발자가 모든 프로그램의 언어를 스마트 컨트랙트 위에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