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까지 존버하겠다”…추석선물로 암호화폐 받은 직원 말말말

“이번 추석 선물은 암호화폐입니다.”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둔 21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공유사무실 위워크 9층에서는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졌다.

블록체인 애드테크사인 애드포스 인사이트가 임직원들에게 추석 선물로 암호화폐를 지급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추석 선물로 지급된 암호화폐는 인당 5만 원 어치의 국내 암호화폐인 아이콘(ICX)과 위블락(WEB).

애드포스에서 지급한 암호화폐 추석 선물

애드포스 인사이트 임직원들은 일제히 업무를 멈추고 암호화폐 지갑을 만들기 시작했다. 추석 선물을 받은 직원들 사이에서는 “‘회사에서 추석 선물로 무엇을 받았냐’는 가족들 물음에 설명하기가 쉽지 않다”, “내년 추석까지 ‘존버’해서 더 큰 금액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 “비오는 퇴근 길 가지고 가기에 부담이 없어서 좋다”는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애드포스 인사이트 홍준 대표는 “블록체인 업계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블록체인의 동력 중 하나인 암호화폐의 사용성에 대한 고민을 장려하고자 했다”며 “직원들이 지급받은 암호화폐를 써보면서 부담 없이 사용성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이색 명절 선물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방 써버리고 마는 명절 선물세트와 달리 암호화폐는 선물 받은 기록과 메시지가 영구히 남게 돼 특별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코인제스트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추석 선물 이벤트는 눈길을 끌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제스트도 추석 연휴를 맞아 지난 20일부터 7일 동안 거래소 고객을 대상으로 암호화폐를 무료로 나눠주는 대규모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거래소는 10억 원 가량의 비트코인·이더리움 에어드랍을 고객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암호화폐 포털 커뮤니티인 블록체인(blockchainhub)도 추석을 맞아 ‘3 이더리움 포인트 경매 2차’ 이벤트를 내달 20일까지 벌인다. 글쓰기, 댓글, 추천 등 커뮤니티 활동 보상으로 지급되는 HUB포인트로 최고가 입찰한 총 18명의 이용자에게 상금 3 이더리움(ETH)을 지급한다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