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 버 “비트코인 코어는 자살 중, 비트코인캐시는 동작 중”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의 소유주이자, 비트코인캐시(Bitcoincash)의 선구자인 로저 버(Roger Ver)가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 캐시가 잘 동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로저 버, “비트코인은 지불수단 이어야 한다”

온라인 정치 토크 쇼 루빈 리포트(The Rubin Report) 11월 방송분에서 로저 버는 “최근 비트코인캐시로 팁을 76건 받는 동안 비트코인을 통한 팁은 단 한건 받았다. 이러한 사용성 감소하는 것을 보면 마치 비트코인이 자살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언급했다.

루빈 리포트는 CNBC와 같은 주류 매체와 같이 로저 버를 대중에게 비트코인을 설명해주는 대변인으로 선택해 왔다.

사용 가능한 비트코인캐시가 우월하다

이번 인터뷰는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의 갈등이 점차 고도되는 상황에서 진행되었다. 로저 버는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이 가진 문제점에 대해 비난하며 비트코인캐시의 장점을 강조했다.

CNBC가 비트코인 안티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로저 버를 포함한 비트코인캐시의 임원진과 모종의 거래를 진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가운데, 로저 버는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에서 포크해 나온 비트코인캐시가 진정한 비트코인이라고 주장해왔다.

인터뷰 중, 로저 버는 진행자 데이브 루빈(Dave Rubin)에게 “비트코인 코어(오리지널 비트코인)은 더 느리고, 전송 수수료가 비싸고, 세그윗이라는 아직 검증되지 않은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등의 문제가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캐시는 훨씬 빠르고, 전송 수수료가 저렴하고, 더 신뢰할만 하다면 선택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터뷰 이후 비트코인의 가격은 기존의 하락세를 벗어나 안정을 찾은 반면 비트코인캐시의 가격은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하지만 로저 버는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캐시가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처리하는 전송량을 합한 것보다 더 많은 전송량을 처리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비트코인캐시야 말로 화폐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