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트랙트 전문 기업 해치랩스, 코인플러그와 업무협약 체결

코인플러그와 해치랩스가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코드 감사(Code Audit) 업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해치랩스는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디사이퍼)에서 오랜 기간 스마트 컨트랙트를 연구해 온 구성원들을 중심으로, 안전하고 잘 설계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이번 MOU를 계기로 앞으로 해치랩스는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CPDAX에 상장되는 종목들에 대한 코드 감사 진행, 그리고 국내외 다른 코드 감사 업체의 결과에 대해 보안성 중심의 다차원 검증을 수행하게 된다.

양사는 이를 통해 고객의 암호화폐 가치를 지키고, 이더리움 기반의 각종 ERC20 토큰 등 컨트랙트 코드를 개발함에 있어 잘 만들어진 표준 코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 및 운용 기술력과 해치랩스의 컨트랙트 감사 관련 전문성이 합해져 양사간에 큰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해치랩스의 김종호 대표는 “스마트 컨트랙트가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다루고 있기에 작은 보안 이슈도 치명적인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에 안전하고 잘 설계된 스마트 컨트랙트의 표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