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판에서 연일 화제되는 ‘그 거래소’, GDAC(지닥)

” 가즈아”
“2017년 업비트였다면, 2018년은 여기다”
“2시간만에 코인판을 태워버렸다”

12일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인판(Coinpan)에서 ‘그 거래소’가 화제로 떠올랐다. 한 거래소의 커뮤니티 마이닝 이벤트 소식에 코인판에는 순식간에 1200여개의 관련글이 올라와 게시판이 마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그 거래소’의 정체는 이날 원화 마켓을 오픈한 커뮤니티 마이닝 거래소 ‘GDAC(지닥)’. GDAC은 코인판 계정을 인증한 회원에게 거래소 자체 토큰인 GT를 지급하는 내용의 이벤트를 공개했다.

GDAC의 코인판 이벤트

코인판에 로그인한 후 ‘Official_GDAC 가입인사’에서 글 작성자인 ‘Official_GDAC’ 닉네임을 클릭한다. ‘쪽지 보내기’를 선택한 후 제목에 본인의 GDAC 이메일을 기재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가 공개되자 “GDAC, 제갈량 등용했나?”, “이때까지 다른 거래소는 시도 안 해본 걸 하는 게 신기하다” 등 재밌는 글들이 올라왔다. 이어”GDAC 채굴 게시판 하나 만들어줘라” 등 GDAC 전용 게시판을 요청하는 글도 잇따라 게재됐다.

이로 인해 코인판 운영자 측은 공지사항을 통해 ‘지닥’과 ‘GDAC’을 금지어로 지정하자, ‘지.닥’ ‘G_DAC’, ‘그 거래소’ 등으로 쓰인 게시물이 올라오기도 했다.

코인판 GDAC 관련 게시물

GDAC은 액트투테크놀로지스가 만든 거래소로 트레이딩 마이닝은 물론 커뮤니티 활동, 미션, 게임 등 사용자의 참여 기여도에 따라 GT를 채굴·보상 받을 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