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SAP 블록체인으로 산업 효율화

인텔(Intel)과 유명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SAP가 산업 블록체인 시스템을 보강해줄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발표했다.

인텔과 SAP의 협력은 시대에 맞추어 블록체인 기술 개발 포함

지난 4일 인텔이 홈페이지에 게재한 공식 발표에 따르면, 인텔과 SAP는 산업 인프라 플랫폼에 관한 25년간의 협력안에 블록체인 항목을 더했다고 하며, 이를 SAP가 주관하는 글로벌 산업 블록체인 컨소시엄이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두 회사는 개발하고자하는 것을 SAP HANA 데이터 관리 시스템과 상호 호환될 수 있도록 설계할 것이다. SAP HANA 블록체인 어댑터는 SAP가 기존에 개발한 클라우드 등과 더불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연동시킬 목적으로 구축되고 있다.

SAP는 최근 출시한 클라우드 플랫폼 블록체인(Cloud Platform Blockchain)을 통해 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Blockchain-as-a-Service)를 런칭해 고객들의 편의를 향상시킨 바 있다.

블록체인 기반 클라우드 산업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 끼칠 것으로 전망

인텔은 이번 협력에서 기술적인 지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필요한 고성능 프로세서들을 통해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이번에 구축되는 블록체인 기반 통합 클라우드는 운수업계와도 연계하여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관리 개념 증명(Proof-of-Concept) 솔루션도 도출할 것이다.

이번 통합 클라우드는 산업 분야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술 대기업 인텔과 SAP가 합작품인만큼 기대 또한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