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캠퍼스, 댑 개발·암호화폐 동향 등 배울 수 있어

한국블록체인협회가 블록체인캠퍼스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4일부터 진행되는 블록체인 캔퍼스 2기에서는 급변하는 기술 및 시장변화에 맞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는 회원사인 코인플러그의 후원을 받아 ‘블록체인 캠퍼스’ 전용 수강생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고 수강생 개인의 수강이력 및 수료인증 등을 담아 블록체인으로 기록한 이후 추후 협회에서 자격인증서를 발급할 경우 자동발급시스템과 연동할 예정이다.

플랫폼 구축은 수강생 관리시스템이 필요한 댑(Dapp) 개발이 착수되는 대로 본격화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2기 ‘블록체인 캠퍼스’는 10월 4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매주 목,금 오후 2시~6시 서울 강남구 역삼 아이타워에 위치한 ‘선릉더모임’에서 총 6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암호학 기반 블록체인의 기초적 이해부터 메인넷 성격에 걸맞은 댑(Dapp) 개발 및 활용방안, 암호화폐 동향, 블록체인과 결합 가능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기술과 미래 전망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최화인 학장은 “블록체인 분야는 가장 변동성이 큰 신산업분야인만큼 비즈니스 현장 최일선의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 가장 좋은 교육”이라며 “제2기 캠퍼스를 통해 글로벌 산업동향과 블록체인의 기초이론을 함께 배울 수 있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접수페이지 또는 협회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사진 :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