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영화제 개최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게이트아이오(Gate.io)에서 영화제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게이트아이오 측은 영화 매체를 통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가치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이번 영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총 상금 2,200만 원 규모의 이 영화제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혁명인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미래를 주제로 한 영화제를 개최함으로써 많은 영화제작자들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이번 영화제를 통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사람들의 삶과 미래에 미칠 영향에 대해 알리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게이트아이오 영화제의 출품작 주제, 형식, 장르는 모두 자유이다. 단, 주최측은 블록체인을 테마로 한 작품일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며, 전 연령이 시청할 수 있는 영화여야 한다는 점을 명시했다. 아울러 입상 작품은 게이트 아이오 영화제 웹사이트 및 SNS에서 상영된다.

더하여, 작품 저작권은 작품 제출자에게 귀속된다. 다만, 작품이 특정 작품을 무단 도용한 것으로 밝혀져 발생하는 저작권 관련 분쟁에 대해서 게이트아이오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해당 영화제 출품 기한은 10월 31일까지이며 1, 2라운드의 심사과정을 거쳐 11월 23일에 당선작을 시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