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블록체인, 암호화폐 출시!

유명 SNS인 라인이 자사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출시하여 화제가 됐다.

ICO 없이 순수 보상시스템 통한 토큰 공급

8월 31일, 라인은 자사 홈페이지에 새 메인넷 링크체인(LINK chain)의 제네시스 블록이 생성되었음을 발표했다.

게재된 자료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블록체인은 네트워크 상에 구축된 DApp들을 라인의 기존 SN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라인은 총 10억개의 링크 토큰을 발행하고, 그중 20%는 회사가 보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발행되는 링크 토큰들은 라인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지불 수단으로 사용될 것이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링크는 라인이 올해 봄에 설립한 싱가포르(Singapore) 소재 자회사 라인 테크 플러스(LINE Tech Plus PTE)에 의해 발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링크 토큰은 ICO를 진행하지 않고 서비스 기여자들에게 보상하는 시스템으로 공급된다.

링크 토큰은 라인 서비스 전반에서 사용 가능, 활용도 급상승할 것

링크 토큰들은 컨텐츠, 제품, 소셜, 게이밍 등 라인이 제공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에서는 할인된 수수료로 거래가 가능하다.

라인은 일본에서 NHN의 이해진 의장의 주도아래 개발된 SNS로, 일본과 동남아시아 등 108개국에서 사용된다.

특히 링크 토큰은 라인 서비스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넓은 사용층 및 높은 사용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