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새로운 투표시스템 도입 소식에 가격 급등

EOS가 새로운 투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하며 가격이 21% 급등 했으며, 7일간 거의 55% 가까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EOS/USD 거래의경우 아시아 거래가 시작될 당시 약 5.3727달러였다. 하지만, 이후 투표 시스템 도입 소식에 따라 6.5035 달러까지 상승했다.

EOS 블록체인에는 현재 3,500만 달러에 달하는 토큰이 발행되어있다. 또한, 매년 토큰 발행량을 5% 늘리는 사전 구축 시스템 덕분에 향후 12개월 안에 발행 토큰의 가치는 약 2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EOS 커뮤니티 내에서는 해당 자금을 합리적으로 배분할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불만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EOS는 해당 의사결정을 돕기위한 투표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발표하면서 토큰 보유자들의 보상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1토큰 당 1투표권을 부여하는 것은 더 많은 양의 토큰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중앙 집중화된 결정이 될 수 있다”라며 EOS가내세운 ‘토큰 민주주의’에 걸맞지 않는다고 비판하는 의견 또한 존재한다.

그럼에도 EOS의 투표 시스템 발표가 잠시나마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분명해 보인다.

한편,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하락세에 접어들면서 EOS 또한 기사 작성시간 기준 약 3.86%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