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7000 달러 돌파,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

6000달러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이 다시 한번 7000달러를 돌파했다.

비트코인은 7월 말에 8000달러를 돌파한 이후 약 2주간 하락장에 돌입했고, 6000달러 초반대까지 떨어졌다. 이번 상승세는 가격의 급락 이후 점차 상승했으며, 다른 암호화폐들 또한 상승세에 돌입했다는 의의가 있다.

이번 상승세를 이끌었던 이슈가 무엇이 있었는지 정리해보고자 한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 선물 만기의 영향인가?

비트코인 가격 급등, 이유는?

암호화폐 투자 기업인 BKCM의 브라이언 켈리 CEO가 “비트코인 선물 만기일 이전에 저조한 모습을 보인다”라고 지적하며, 곧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 외에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ETF승에 대한 기대감이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기여하며 장기적인 상승장에 영향을 줬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다.

SEC, 9개의 ETF 승인 요청 거부.. “암호화폐의 가치를 인정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SEC는 22일 제출된 9개의 대한 ETF 신청서에 대한 거부 결정을 내렸었다. 이 때, SEC는 “이번 결정이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의 혁신성 및 투자가치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언급한 사실이 암호화폐 시장에 호재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제기된다.

ETF 승인 거부는 비트코인 가격의 단기 하락을 야기했으나, SEC의 입장을 근거로 장기적인 상승에 일조했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다.

SEC “비트코인 ETF 승인 거절, 전면 재검토할 것”

SEC는 비트코인 ETF 승인 거절에 대해 재검토할 것이라고 성명을 내며, 비트코인 ETF에 대한 세간의 이목을 다시금 끌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세는 이번 ETF 재검토와 승인에 대한 기대가 핵심적으로 작용했을 것이라는 주장이 있다.

암호화폐 기반 웹 ‘브레이브 브라우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수 천만 돌파

브레이브 소프트웨어(Brave Software)는 암호화폐 보상시스템을 겸비함과 동시에 광고를 차단해주며 기존 웹 브라우저가 온전히 확보하지 못하는 보안 문제 또한 해결한다.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수가 천만을 돌파하면서, 토큰 기반 웹서비스가 실제 사용자들에게 환영받는 모습을 보여줬다.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 이어갈까?

비트코인 ETF 결과가 미정인 가운데, 다양한 암호화폐 상품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시장 또한 점점 커져가고 있다.

현재로선 SEC 측의 ETF 관련 의사결정 방향에 따라 암호화폐 가격이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또한, 암호화폐 시장의 지속적인 활기를 위해서는 거래의 안정성을 보장해줄 수 있는 다양한 법안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