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인기 상승으로 암호화폐 업계 구인활동 폭발적으로 증가

job interview

언론은 연일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투자를 통해 수많은 백만장자들이 탄생하고 있다고 앞다퉈 보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증가함과 동시에 또다른 새로운 현상이 만들어졌다. 바로 암호화폐 업계에 엄청난 구인활동이 벌어지기 시작한 것이다.

2017년 들어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함과 동시에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관련 업계의 고용 또한 큰폭으로 증가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수많은 사람과 기업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라는 새로운 물결에 지속적으로 노출됐다.

그 결과 비트코인의 가격은 지속적으로 상승했고, 이러한 가격 상승은 더 많은 사람이 비트코인 투자에 참여하게 만듬과 동시에 기업들로 하여금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관련 시장에 뛰어들게 만들었다.

비록 비트코인의 가격은 20,000 달러를 돌파한 뒤 일정 기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긴 했으나 여전히 수많은 사람과 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특히,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는 단순한 투자 상품을 넘어서 새로운 산업을 만들어내고 있다.

세계 최대의 구인구직 플랫폼인 링크드인(LinkedIn)에 따르면 2017년 1월부터 11월까지 비트코인을 키워드로 둔 구인 광고의 숫자는 총 4,917건으로 작년 대비 5,753% 상승했다.

또한 링크드인에 등록된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과 관련된 일자리는 작년 대비 306% 증가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연초 1,000 달러에서 20,000 달러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받은 주목과 인기를 고려할 때 수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관련 업종에서 일자리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은행과 투자회사 등 기존 금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회사들이 앞다퉈 암호화폐 관련 산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이는 암호화폐 전문가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대부분의 회사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ICO(Initial Coin Offering)을 진행할 것이고, 이는 더 많은 투자자와 고용인을 만들어 낼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개시한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 Chicago Board Options Exchange)의 웹사이트는 밀려는 사용자들로 인해 마비 상태에 이를 정도로 관심을 받았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에 대한 이러한 높은 관심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경력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업계에서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수많은 일자리를 제공 할 것이다.

실제 다수의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밀려드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감당하기 위해 구인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의 임직원은 2017년 초 24명에 불과했지만 현재 코인베이스의 임직원은 총 180명이 넘는다. 코인베이스는 2018년 1분기까지 고용을 400명으로 늘린다고 발표했다.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이 증가하는 것과 동일하게 업계 자체에서 필요 인력에 대한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암호화폐는 이미 단순한 투자 상품을 넘어선 하나의 산업 분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실제 벌어지고 있는 일임에 틀림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