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더 나은 DApp 구축 위한 이더리움 권한증명 알고리즘 발표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가 이더리움(ETH) 블록체인 제품에 대한 권한 증명(proof-of-authority, 이하 PoA) 알고리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이더리움 네트워크 알고리즘은 프라이빗 또는 컨소시엄 네트워크를 위한 댑(DApp)을 구축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저의 기존 프로토콜인 작업증명(PoW)과는 달리 PoA 알고리즘은 블록체인 상의 승인된 개체 또는 검증인을 대상으로 하며, 거래를 위해 경쟁을 할 필요가 없다. 또한, 애저 모니터(Azure Monitor)와 거버넌스 댑(Governance DApp)과 같은 보안 기능이 장착되어있다.

특히 신원 임대 시스템은 각 구성원이 ‘중복된 합의 노드’를 소유하도록 허용한다. 이를 통해 정전 등의 긴급 상황에서도 노드의 신원 증명을 더욱 빠르게 재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축하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해 이제 C, C++, 러스트(Rust)와 같은 언어로 DApp을 작성할 수 있게됐다.

거버넌스 댑의 경우 컨소시엄 참여 과정에서 투표 및 검증자 위임 절차를 단순화 하는 것을 목표로하며, 각 회원에게 자신의 월렛의 키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위와 같은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프라이빗 댑을 구축하는 데에 더욱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