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전자 상거래 기업을 위한 암호화폐 지불 플러그인 서비스를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암호화폐로 전자 상거래가 가능해지는 등, 암호화폐의 활용성이 높아지면 암호화폐가 광범위하게 채택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개방형 금융 시스템(Open Financial System)이라는 우리의 목표에 한 발 다가서게 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비 위탁형 암호화폐 지불 솔루션인 코인베이스 커머스(Coinbase Commerce)에서 인기있는 이커머스 플랫폼 우커머스(WooCommerce)의 지불을 위한 플러그인을 만든 것이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우커머스는 현재 모든 웹사이트의 28%가량에 대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알려졌다.
이에 코인베이스에서 출시한 플러그인을 추가하게 되면 코인베이스를 통해 더 많은 웹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코인베이스는 포스트에서 “코인베이스 커머스를 통해 비트코인(BTC)과 라이트코인(LTC)을 즉시 보낼 수 있으며 이더리움(ETH)과 비트코인캐시(BCH)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일(현지 시간)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스토리지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를 시작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