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전자상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플러그인 출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전자 상거래 기업을 위한 암호화폐 지불 플러그인 서비스를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암호화폐로 전자 상거래가 가능해지는 등, 암호화폐의 활용성이 높아지면 암호화폐가 광범위하게 채택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개방형 금융 시스템(Open Financial System)이라는 우리의 목표에 한 발 다가서게 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비 위탁형 암호화폐 지불 솔루션인 코인베이스 커머스(Coinbase Commerce)에서 인기있는 이커머스 플랫폼 우커머스(WooCommerce)의 지불을 위한 플러그인을 만든 것이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우커머스는 현재 모든 웹사이트의 28%가량에 대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알려졌다.

이에 코인베이스에서 출시한 플러그인을 추가하게 되면 코인베이스를 통해 더 많은 웹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코인베이스는 포스트에서 “코인베이스 커머스를 통해 비트코인(BTC)과 라이트코인(LTC)을 즉시 보낼 수 있으며 이더리움(ETH)과 비트코인캐시(BCH)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일(현지 시간)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스토리지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를 시작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