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캐나다 벤처 거래소에 상장

크립토계의 골드만삭스로 불리는 갤럭시 디지털이 캐나다 거래소에 상장된다.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은 골드만삭스 출신의 암호화폐 거물 투자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이끄는 암호화폐 전문 상업 은행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갤럭시 디지털은 캐나다 규제 기관의 승인을 받아 내달 1일부터 캐나다의 토론토 벤처 거래소(TSX Venture Exchange)에 상장 및거래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

노보그라츠는 “당초 4월에 상장되기로 했던 일정이, 캐나다 규제 기관의 면밀한 조사로 인해 8월로 미뤄졌다”며 상장과정이 아주 어려웠음을 밝혔다.

“안타깝게도 캐나다 자본 시장은 더 이상 활기를 띠지 않고 있지만 다시 (활기가)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노보그라츠는 이어 “캐나다에 상장된 회사들의 수가 급증했지만 거래가 생각만큼 잘되지는 않았다”며 “이에 캐나다 규제 당국에서 긴장하고, 더 면밀히 보려는 시각이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토론토 벤처 거래소의 브래디 플레쳐(Brady Fletcher) 전무 이사는 “노보그라츠 같은 사업가들이 바라는 것보다 실사 부분에서 약간 시간이 더 걸릴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갤럭시와 같은 훌륭한 기업이 상장되는 것에 대해 흥분을 감출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프랑크푸르트, 런던, 홍콩 등 추가적으로 주식을 상장할 수 있는 거래소를 찾을 계획”이라며 “(갤럭시 디지털)은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고, 글로벌 무역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갤럭시 디지털은 블룸버그와 함께 ‘블룸버그 갤럭시 암호화폐 지수(BGCI)’를 출시한 바 있으며, 지난 번 블록인프레스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한국은 암호화폐에 굉장히 열정적인 곳”이라며 한국에서도 활동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