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내가 좋아하는 코인 상장될 수 있어…투표 시작

바이낸스에서 커뮤니티 유저들의 투표로 코인을 상장시키는 ‘바이낸스 커뮤니티 코인 8라운드’ 투표가 오늘부터 시작됐다.

투표 기간은 오늘 오후 1시부터 오는 30일(월) 오전 9시까지로 ‘바이낸스 커뮤니티 코인 8라운드’에 오른 후보들로는 리브라 크레딧(LBA), 락트립(LOC), 미스릴(MITH), NKN(NKN), 폴리매스(POLY) 등이 있다.

바이낸스 측에 따르면 “등록된 유저는 다수의 후보에 투표할 수 있지만, 풀보트(Full vote)는 한 번만 할 수 있다”며 “유저는 한 후보에게 투표할 때마다 0.1BNB를 지불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종적으로는 투표가 끝나는 30일 오전 9시에 각 유저의 BNB 잔고에 대한 최종 스냅샷을 찍고, 유저 투표의 최종 배수를 결정하며, 잔고에 있는 1BNB마다 최종 배수는 1에서 최대 500배까지 올라갈 수 있다.

또한 “BNB에 투표했다고 락이 걸리지는 않는다”며 “때문에 마지막 스냅샷 시점의 유저 계좌에 있는 BNB만이 최종 배수에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투표 기간이 끝나면, 최종 검토를 위해 후보들이 얻은 득표수를 확인한 후 합리적인 시간 내에 선정된 코인을 상장시킬 예정”이라고 바이낸스는 덧붙였다.

한편, “투표 조작에 관여한 것으로 확인된 후보자는 실격처리가 된다거나, 결과가 바뀔 수 있다며” 투표 조작에 철저히 대처하겠다는 반응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