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디지털 애셋과 파트너십 맺고 블록체인 개발자 지원

디지털 애셋 (Digital Asset) 측이 구글 클라우드와 협업 중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발표에 따르면, 디지털 애셋은 코딩을 처음부터 배우지 않고도 블록체인 앱 개발을 원하는 개발자를 위해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디지털 애셋 측과 구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업계 진입을 희망하는 개발자들은 소프트웨어와 각종 지원을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는 디지털 애셋의 개발자 프로그램 베타버전에 참여하게 된다. 이로써 구글 클라우드 소속 개발자들은 디지털 애셋 모델링 랭귀지(Digital Asset Modeling Language, 이하 DAML)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이하 SDK)에 접근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디지털 애셋 측은 나아가 자체 DAML 서비스로서의 플랫폼(Platform-as-a-Service, Paas)을 육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앱을 테스트하거나 출시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지원할 수 있는 ’완전 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디지털 애셋의 최고책임자인 블라이스 마스터스(Blythe Masters)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좀 더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