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 실물 카드로 결제 가능해져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코어보다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전송 속도 갖춰 선택해

비트코인캐시(BCH)가 퓨즈엑스(FuzeX)로 결제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지난 23일, 암호화폐 결제 카드 퓨즈엑스는 비트코인닷컴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퓨즈엑스 카드에 비트코인캐시를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퓨즈엑스 관계자는 “전송 속도, 수수료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 결과, 비트코인코어가 아닌 비트코인캐시를 최종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비트코인닷컴의 로저 버(Roger Ver) 대표는 “퓨즈엑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의 비트코인캐시 애호가들이 BCH를 일상 통화로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비트코인코어의 수수료가 더 비싸고, 전송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기축 통화를 BCH로 선택해야 한다는 데에 퓨즈엑스와 같은 의견”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퓨즈엑스의 총괄대행을 맡은 브릴리언츠(BrilliantTS) 배재훈 대표는 “비트코인캐시는 비트코인코어에 비해 수수료가 낮고 전송 속도가 빨라 결제의 효용성과 실용성이 모두 크다”며 “암호화폐 결제에 최적화된 비트코인캐시를 퓨즈엑스 카드에 추가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퓨즈엑스는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 소지자들이 실물 카드에서 잔고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암호화폐 카드로 올 3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