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7,000 달러선 돌파.. 상승세 시작되나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기사 작성시간 기준 상위 10개 암호화폐 중 테더를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약 9% 가량 상승해 7,342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의 경우 약 5% 상승해 503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EOS와 카르다노 또한 10%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상승세에 영향을 준 소식은?

먼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이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위한 실무팀을 구성한다고 밝히면서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진 바 있다.

또한, 일본의 인터넷 대기업인 SBI 홀딩스(SBI Holdings)이 암호화폐 거래소 ‘VCTRADE’를 출범했다.

더불어 미국의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증권사의 인수 허가를 받고,  증권으로 간주되는 암호화폐의 상장을 허가받는 등 암호화폐 거래소 제도권화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처럼 각 분야의 손꼽히는 대기업이 암호화폐 산업에서 두각을 보이면서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고조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국제재무분석사(CFA) 시험에 암호화폐, 블록체인 관련 문항이 추가되는 등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제도권의 인식이 상당부분 개선되었다.

오랜기간 하락세 끝에 상승이 시작된 만큼, 이 상승세가 지속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