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첫 블록체인 위크, 어떤 행사들 열릴까?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한국에서 이번에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가 진행돼 세계 많은 블록체인 관계 기관들이 하나둘씩 내한하고 있다.

오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진행되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orea Blockchain Week)를 전후로 7월 말까지 한국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12~13일 이틀간 진행된 ‘코리아 블록체인 서밋’을 시작으로, 17~18일에는 ‘비욘드블록 서밋 서울’, 20~21일은 그라운드X의 ‘TXGX 2018’, 21~22일은 ‘2018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을 포함해 지난 이틀간 진행된 코리아 블록체인 서밋은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장과 마를로에스 폼프(Marloes Pomp) 등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사티쉬 시반 주한 인도 부대사가 “인도 정부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주목하고 있다”고 밝혀 이슈가 됐다.

오는 17일(화)부터 이틀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비욘드블록 서밋 서울 2018은 암호화폐 거물 투자가로 불리우는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 갤럭시디지털캐피탈 대표, 도미닉 윌리암스(Dominic Williams) 디피니티 대표, 마이클 애링턴(Michael Arrington) 테크크런치 창립자 등 많은 국내외 블록체인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비욘드 블록 서밋을 전후로 서울에서 많은 밋업과 애프터파티가 개최될 예정인데, ▲16일 : ‘크립토 커넥션 앨프(Aelf), 애링턴XRP캐피탈, 시그넘 캐피탈’ ▲17일 : 블록체인 쇼케이스: 토큰파운더리X토크노미아X위워크 ▲18일 : 공식 비욘드블록 서밋 서울 애프터파티, 크립토서울 디피니티 밋업 ▲19일 : DNA 런치, 해시드 나잇, 우먼 인 블록체인, 블록72(Block72) ▲20일 : 파운데이션X 나잇 ▲레드펄스(Red Pulse) PHOENIX 아시아투어 등이 그 예다.

그 다음으로 이어지는 행사는 20(금)~21(토) 이틀간 제주도에 있는 카카오 본사에서 진행되는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기술 전문 포럼 ‘TXGX 2018’으로, ‘확장성’과 ‘합의 알고리즘’등을 주제로 세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지는 21일(토)~ 22일(일) 양일간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이 열릴 예정으로, 바이낸스의 CEO 자오 창펑과 비트코인 캐시의 로저 버, 네오의 다홍 페이, 퀀텀의 패트릭 다이 등이 연사로 나선다. 주제는 ‘새로운 패러다임, 새로운 미래’이다.

비욘드블록 세이버 아리아(Saber Aria) 대표는 “서울의 뜨거운 블록체인 열기를 반영하듯, 7월에 열린 여러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이 나아갈 방향을 토론하며, 새로운 해법을 발견하고, 국경을 뛰어 넘는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싶다”며 “서울에서 블록체인 산업이 역사적인 전환점을 맞이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