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용 블록체인 개발 중… 협력 통해 가속화 될 전망

더 인스티튜츠 리스크블록 조합(The Institutes RiskBlock Alliance)은 보험 분야 내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시킬 목적으로 액센츄어(Accenture)와 협력하여 생산 가능 단계의 플랫폼의 프레임워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리스크블록의 블록체인 기술, 액센츄어의 프레임워크

리스크블록은 더 인스티튜츠가 보험용 블록체인 개발을 위해 만든 자회사로,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리스크블록 특유의 블록체인 구조를 보험에 적용시킬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액센츄어는 컨설팅, 전략,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국제적인 위상을 가진 전문 컨설팅 회사다. 액센츄어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플랫폼 프레임워크를 업계에 적합하게 설계할 역할을 맡고 있다.

프레임워크 설계를 책임지는 액센츄어는 설계, 구축에 그치지 않고 플랫폼 유지 및 필요 개선 사항들을 탐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프로젝트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는 보험 관련서비스를 용이하게 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보험 사용자들의 편의 개선 목적… 개발 머지 않아

리스크블록은 블록체인을 도입함으로서 지불 경로를 간편화하고 고객 데이터의 정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올해 초, 더 인스티튜츠 리스크블록 조합은 지불 및 회계 관리를 효율화 시키는 블록체인 기반 툴을 만든 바 있다.

더 인스티튜츠 리스크블록 조합의 크리스토퍼 맥다니엘(Christopher McDaniel) 회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효과적으로 보험 분야에 적용하여 더 나은 보험 솔루션을 창출하기 위해 액센츄어와 협력하는 것”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리스크블록의 블록체인 개발은 액센츄어의 프레임워크가 구상됨에 따라 가속화되며 보험업계 블록체인 개발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