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장펑자오 “비트코인 70% 하락했지만, 여전히 긍정적”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장펑자오 대표가 올해 초와 비교해 비트코인의 가격이 70%가까이 하락했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긍정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8일(현지시간) 장펑자오 대표는 스위스에서 진행된 비안카 첸(Bianca Chen)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초에 비해 비트코인의 가격이 많이 떨어졌지만, 1년 전 비트코인의 가격은 2500달러 수준이었고 현재는 6800달러 수준”이라며 “거래량 측면에서도, 작년에는 7억 달러에서 현재는 35억달러로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2017년을 돌이켜 보면, 1월부터 12월까지 비트코인의 가격은 890달러에서 2만 달러로 2150%의 상승률을 보일 정도로 크게 상승했다.

장펑자오의 입장과 더불어 현재 암호화폐 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이들도 다수 있다.

JP모건, 모건스탠리 등 주요 글로벌  은행과 금융 기관들이 고객들의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자체 디지털 자산 거래소 등 관련 선물 거래팀을 구축 중인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어 2017년 중반에는 암호화폐 관련 분야에 투자자와 기관, 개인을 위한 적절한 기반이 없던 반면, 현재는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코인베이스의 기관투자자 대상 자산 관리 솔루션)와 같은 제도적인 플랫폼이 갖춰지고 있어 암호화폐 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