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엑스 창립자, “비트코인 더 낮은 저점찍고 더 높은 최고치 갱신한다”

rollercoaster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텐엑스(TenX)의 창업자 줄리안 호스프(Julian Hosp)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밝혔다.

호스프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은 60,000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 믿는다. 하지만 중간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5,000 달러까지 하락하는 것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문제는 둘 중 어떤 것을 먼저 볼 것인가 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비트코인이 20,000 달러를 돌파한 후 하락세를 맞이하면서 ‘드디어 비트코인의 가격거품이 터진다’라는 부정적인 의견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호프스의 발언은 더 주목받고 있다. 그는 비트코인이 5,000 달러까지 하락한다면 이는 버블이 터진 것이 아닌 최고의 구매 타이밍이라고 강조했다.

호스프는 “업계의 전문가들은 최근의 비트코인 하락세에 대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최근 급격하게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에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하락장이 필요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전문가들 중 일부는 이번 하락장을 통해 최고가 대비 40~45% 할인된 가격에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기분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호스프는 단기적으로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세가 유지될 것이라고 보지만, 장기적으로 시장에 더 큰 조정이 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투자자들이 실제 가치가 없는 알트코인을 정리하고 가치 있는 코인을 보유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