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미국 법인 ‘HBUS’, 계좌 등록 오픈

세계 4위의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가 샌프란시스코에 설립한 미국 법인 ‘HBUS’이 계좌 등록을 시작했다.

현재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등 9개의 암호화폐를 지원하고있는 HBUS는 미국 거주자의 계좌 검증 요청을 순차적으로 처리하고있다.

HBUS는 본격적인 거래를 7월 10일 시작할 예정이며, 출시와 동시에 전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규제 당국과의 충분한 협의가 이뤄지지 않은 조지아, 뉴욕, 하와이, 버몬트, 워싱턴, 노스 캐롤라이나, 루이지애나주의 주민들에게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예정이다.

후오비는 최근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지난 6월 말 후오비는 런던 진출을 확정했으며, 올해 3분기 중 OTC 거래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이번달에는 호주에서 거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한국, 홍콩, 일본 등 아시아까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중국의 또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 또한 우간다 및 몰타에서 법정화폐-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중국의 규제 리스크를 우회하고자 하는 의도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