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스 아시아’ CEO 마이클 알렉산더, EOS 벤처 캐피털 CEO직에 임명

글로벌 투자은행 제프리스 그룹(Jeffries Group)에서 아시아 부서를 총괄했던 마이클 알렉산더(Michael Alexander)가 EOS 플랫폼의 벤처 투자를 맡고있는 EOS VC의 CEO로 임명되었다.

이로써 알렉산더 회장은 8년 간의 CEO 직책을 마무리 하고 블록원(Block.one)의 핵심 임원으로 자리 잡게 된다.

알렉산더는 EOS VC의 CEO로서 EOS VC의 파트너십과 투자 대상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게 된다. 그는 블록원의 EOSIO 플랫폼 성장에 기여할 프로젝트들을 발굴하고 투자로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EOSIO를 만든 블록원은 EOS VS를 통해 10억 달러 이상을 생태계 성장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현재 EOS VC는 10억 달러 중 7억 달러를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유럽 아시아 등에 배정했다.

새롭게 임명된 알렉산더 CEO는 “블록원은 인터넷과 기술의 다음 시대를 열고 있다. 또한, 설립자들의 비전으로 인해 블록원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조직이 되었다. 블록원은 EOSIO 오픈소스 코드를 발행하는 기업으로서 플랫폼의 투자를 선두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