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2018 블록체인 오픈포럼 개최

‘2018 블록체인 오픈포럼’이 6월 28~29일 양일간 서울 GS강남타워 아모리스 프라이빗체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이론을 넘어 실생활에서 활용되고 있는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향후 산업 발전 전략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포럼 스케줄이 눈길을 끈다. 포럼 첫째 날에는 암호화폐 및 거래소, 엔터테인먼트, 공증, 결제시스템 등 블록체인 활용사례 및 전략이 집중 논의될 예정이며 둘째 날에는 암호화폐 규제 및 투자전략 관련 강연과 함께 프로젝트 피칭 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포럼에 참석하는 연사진이다. 이번 포럼의 연사로 브록피어스, 팀 드레이퍼, 바비 리 등이 방한할 예정이다. 주지하다시피, 브록피어스는 EOS 개발사인 블록원(Block.one)의 초기 고문으로, EOSIO 프로젝트에 많은 공헌을 한 인물이다.

또한 벤처 캐피털리스트인 팀 드레이퍼도 “암호화폐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그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에 투자를 하며 억만장자가 된 인물로 비트코인의 가치를 인터넷보다 크게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비 리 역시 주목할 만한 연사다. 그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BTCC의 설립자이며 이번 포럼에서 “중국의 암호화폐”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을 주최하는 토큰포스트 권성민 대표는 “국내에는 암호화폐를 투기의 온상으로 보는 시선과 세상을 바꿀 혁신 기술로 보는 시선 두 가지가 존재한다”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가 실제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 집중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