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암호화폐 광고 조건부 재허용… ICO는 아직

페이스북이 26일, 암호화폐 광고는 다시 허용하겠지만 ICO 광고는 계속 불허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페이스북은 지난 “몇 달간에 걸쳐” 암호화폐 관련 광고 전면금지 정책을 다시 손질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안전한 암호화폐 광고까지 금지할 필요는 없다는 인식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새로 업데이트 된 “금지된 상품과 서비스 정책” 항목에서 “사전 승인된 광고주에 한해서 암호화폐 및 관련 콘텐츠 광고를 허용할 것이다. 하지만 바이너리 옵션(주가 혹은 환율의 가치 상승 여부를 선택해 베팅하는 거래구조) 이나 ICO를 조장하는 광고는 계속해서 금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새로 업데이트 된 이번 정책에 따르면 암호화폐 상품 및 서비스 광고를 희망하는 광고주들은 페이스북에 신청서를 제출해 적격성을 심사받아야 한다. 신청서에는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를 한 적 있는지 여부에 관해 획득한 자격도 모두 포함해 제출해야 한다.

페이스북은 이어 “필요하다면” 피드백을 반영하여 관련 정책을 계속 수정할 예정이라고 언급하며 암호화폐의 기반 기술을 계속해서 연구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페이스북은 올해 1월 암호화폐 광고 금지 정책을 내걸었으며, 당시 유해하고 기만적인 홍보 콘텐츠와 관련된 금융 상품이나 서비스 광고를 억제하기 위한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