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퍼실러티, 라이트코인 선물 출시

영국 기반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인 크립토 퍼실러티(Crypto Facilities)가 라이트코인(LTC) 파생상품계약을 UTC 기준 22일 오후 3시에 출시할 예정이라며 코인데스크가 밝혔다.

이번 상품은 매수와 매도 포지션을 주별, 월별, 분기별 만기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 계약은 시카고거래소(CME)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선물계약과 달리 라이트코인을 기초 담보물로 설정하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크립토 퍼실러티의 CEO인 티모 슐러에퍼(Timo Schlaefer)는 “고객들의 강력한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크립토 퍼실러티는 이더리움(ETH) 선물계약을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이번 라이트코인 선물을 내놓았으며 이외에도 이미 비트코인, 리플 선물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라이트코인 개발자인 찰리 리(Charlie Lee)는 크립토 퍼실러티의 라이트코인 선물이 더 많은 제도권 투자자들을 끌어와 라이트코인에 유동성을 부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크립토 퍼실러티는 2014년 설립된 파생상품시장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해 실시간 리스크 관리, 트레이딩, 헷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CME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