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 버, “이더리움, 연말까지 비트코인 따라 잡을 수 있다”

로저 버가 이더리움이 2018년이 가기 전에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넘을 수 있다는 예측을 했다.

로저 버는 영국 언론사 인디펜던트(The Independent)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의 기술적 몰락으로 인해  우수한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넘어설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미 기술적으로 우수한 암호화폐들이 존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단기간으로 볼 때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캐시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로저 버는 연말까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넘을 것이며, 2020년 내에 비트코인 캐시가 비트코인을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때 비트코인 상용화에 큰 기여를 했던 로저 버는 2017년 비트코인 확장성 논란으로 비트코인 캐시 진영의 강경한 지지자로 자리잡았다.

당시 비트코인 진영은 비트코인의 블록 크기(Block Size)를 키우지 않는 방안의 해결책을 추진했지만, 일부 유저들은 블록 크기 인상을 통해 비트코인의 확장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해당 논란으로 블록 크기 인상을 지지했던 유저들은 하드 포크를 통해 비트코인 캐시를 만들며 비트코인은 분열되었다.

최근 비트코인 캐시는 블록사이즈를 최대 32MB로 인상하는 하드포크를 단행했다. 반면, 비트코인 진영은 비트코인의 높은 수수료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의 개발에 착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