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은 기관 투자의 해… 코인베이스 대형 투자자 대상 상품 공개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기관 투자자들과 대형 투자자들을 위한 서비스들을 공개했다.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 속도에 맞추어 기관들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들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가 제공할 예정인 서비스는 커스터디 서비스, 코인베이스 마켓, 코인베이스 프라임, 그리고 기관 전용 컨설팅 서비스까지 총 4개이다.

코인베이스가 공개한 커스터디 서비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등록된 브로커를 통해 대량의 암호화폐 자산을 관리 및 보관해준다. 커스터디 서비스는 외부 회계 감사와 다인인증(Multi-signatory)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인베이스 마켓은 기관 투자자들의 거래 자산을 중앙화된 시스템에서 체결하여 높은 유동성을 제공하는 거래소다. 코인베이스 마켓은 기존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클리어링 서비스(Clearing service)와 수도결제(Settlement)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그 외에 기관 투자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거래소 인터페이스와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코인베이스 프라임, 그리고 뉴욕 기반의 컨설팅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기관 커버리지 그룹’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