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와 스팀잇, MOU 체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GOPAX)와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 스팀잇(Steemit)이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발표와 함께 고팍스를 운영하는 스트리미의 이준행 대표는, 스팀잇과 고팍스가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고자 하는 점’에서 가치관을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스팀잇과의 MOU로 시작해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반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장기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드는 데에 기여하고 싶다고 발언했다.

한편, 네드 스캇(Ned Scott) 스팀잇 대표는 “한국에서 스팀잇이 이례적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방한을 통해 스팀잇 성장의 원인을 파악하고 싶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스팀잇&고팍스 웹툰 공모전’ 등과 같이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할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네드 스캇 대표는 스팀잇의 혁신 중 하나인 SMT(Smart Media Token)를 통해 커뮤니티 참여가 보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할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네드 스캇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단기간 내에 성공을 이룬 고팍스와 스팀잇이 모여 만들어낼 시너지가 기대된다”는 견해를 밝혔다.

한편, MOU는 당사 간의 합의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정식 계약을 맺기 전에 우선 작성하는 문서로서 법적인 구속력은 없다. 따라서 고팍스와 스팀잇의 공식 계약까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