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보도] 미 법원, 알리바바 코인의 ‘동일 이름 사용’허용

[정정보도] 블록인프레스는 5월 3일, “알리바바코인이 알리바바라는 동일한 이름을 사용할 수 없다”라는 내용의 오보를 내보냈습니다. 해당 사실 확인 후,  미 법원은 알리바바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라고 판결한 것으로 확인되어 정정보도를 합니다.  독자와 관계자들에게 사과드립니다.


미국 법원이 중국의 알리바바(Alibaba) 그룹이 알리바바코인 재단(ABBC Foundation)을 상대로 제기한 ‘알리바바코인 이름 사용 시정명령’을 거부하는 판결을 내렸다. 

중국의 알리바바는 “알리바바 코인이 회사의 이름을 사용하여 반복적이며 의도적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는 행동을 취했다.”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저작권 침해로 ABBC 재단을 고소했다.

미국 남뉴욕 지방의 폴 오엣켄 판사는 알리바바코인이 알리바바 그룹의 상표권을 침해하지 않았다고 판단했으며, 알리바바코인이 알리바바의 사업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포브스 중동지부(Forbes Middle East)에 따르면, 알리바바 코인에 대해 이름을 사용해도 된다는 판결이이 이미 내려졌으나 알리바바는 소송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전해졌다.

ABBC 재단 관계자는 “재단의 이름은 중국 상거래 회사 알리바바(Alibaba)의 이름을 딴 것이 아닌 중동의 신화적 캐릭터인 알리 바바(Ali Baba)를 인용한 것이다. 이는 합법적인 사업활동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알리바바 코인 재단은 ICO를 통해 35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알리바바 코인 재단의 관계자는 “블록체인 알고리즘을 구현하기 위해 기밀 기술을 이용하여 근본적으로 강화된 펀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Image: Shutterst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