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클(Circle)은 써클 인베스트(Circle Invest) 플랫폼에 제트캐시(Zcash)를 추가하겠다고 발표했다. 써클은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가 지원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써클 인베스트 플랫폼은 3월에 베타 테스트를 거쳐 출시되었다. 또한 사용자에게 중간 수수료를 받지 않으면서 암호화폐 자산을 거래할 수 있게 했다. 이로써 사용자는 암호화폐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출시할 당시 써클의 플랫폼에는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 클래식(ETC)이 상장되었다. 추후, 다른 코인들을 상장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제트캐시가 4월 30일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
써클의 메이어(Mayer) 제품 책임자는 “써클 인베스트의 사명은 모든 소비자가 암호화 자산에 균등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에 제트캐시를 상장한 것도 그 과정이다. 앞으로 플랫폼에 더 많은 종류의 자산들을 추가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제트캐시는 발신자와 수신자의 신분 및 거래가치를 드러내지 않는 분산화된 암호화폐이다. 이로써 제트캐시는 개인정보를 강력하게 보호한다.
올해 초 그레이스케일(Grayscale) 투자사는 제트캐시가 2025년까지 60,000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투자 논문을 발표했다. 그레이 스케일의 매튜 벡(Matthew Beck) 애널리스트는 “제트캐시는 전 세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최초의 해외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쓴 바 있다.
Image: Shutterst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