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클 인베스트, “제트캐시 추가 상장”발표

써클(Circle)은 써클 인베스트(Circle Invest) 플랫폼에 제트캐시(Zcash)를 추가하겠다고 발표했다. 써클은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가 지원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써클 인베스트 플랫폼은 3월에 베타 테스트를 거쳐 출시되었다. 또한 사용자에게 중간 수수료를 받지 않으면서 암호화폐 자산을 거래할 수 있게 했다. 이로써 사용자는 암호화폐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출시할 당시 써클의 플랫폼에는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 클래식(ETC)이 상장되었다. 추후, 다른 코인들을 상장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제트캐시가 4월 30일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

써클의 메이어(Mayer) 제품 책임자는 “써클 인베스트의 사명은 모든 소비자가 암호화 자산에 균등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에 제트캐시를 상장한 것도 그 과정이다. 앞으로 플랫폼에 더 많은 종류의 자산들을 추가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제트캐시는 발신자와 수신자의 신분 및 거래가치를 드러내지 않는 분산화된 암호화폐이다. 이로써 제트캐시는 개인정보를 강력하게 보호한다.

올해 초 그레이스케일(Grayscale) 투자사는 제트캐시가 2025년까지 60,000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투자 논문을 발표했다. 그레이 스케일의 매튜 벡(Matthew Beck) 애널리스트는 “제트캐시는 전 세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최초의 해외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쓴 바 있다.

 

Image: Shutterst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