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스눕 독, 뉴욕에서 리플 홍보 VIP 이벤트 참석 예정

미국의 유명 래퍼 스눕 독(Snoop Dogg)이 5월 15일에 열리는 리플의 VIP 홍보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XRP 커뮤니티의 밤(XRP Community Night)’이란 이름으로 5월 15일에 주최되는 리플 홍보 이벤트는 초청된 인사들만 입장할 수 있는 VIP 대상 이벤트이다.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벤트를 발표한 리플은 트위터 퀴즈와 ‘인터넷 짤방 만들기’ 같은 이벤트를 진행해 소수의 이벤트 티켓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플은 이번 이벤트가 XRP 시스템과 플랫폼을 만드는데 기여한 사람들에 대한 감사의 표시라고 밝혔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최근 연예인과 가수들이 암호화폐 관련 이벤트에 참석하는 것이 흔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홍보 전략이 장기적인 관점으로 이런 현상이 암호화폐 생태계에 긍정적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유명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Floyd Mayweather)가 홍보한 센트라(Centra)의 관계자들이 불법증권발행 혐의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조사를 받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기술적으로 부실한 프로젝트들이 홍보전략만을 내세우며 순진한 투자자들의 투자금만을 노리고 있다고 지적하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