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가상자산 인덱스 투자시대 열렸다! 지닥, 글로벌 최상위 시총자산 기반 인덱스 상품 1호 “콜럼버스 호” 출시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금융위원회 인가 가상자산거래소 최초 자산운용 인덱스 상품 ‘GDAC Index’를  3월 15일 출시한다. 이는 지닥의 특허기반 자산운용 기술 인덱스 상품으로 GDAC에만 독자적으로 런칭된다. 

 

최초로 소개되는 ‘GDAC Index 1호 콜롬버스’는 글로벌 시가 총액 최상위권 디지털 자산 6종(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이더리움클래식(ETC)·리플(XRP)·테더(USDT)·클레이(KLAY))을 기반으로 해당 자산의 유동성과 변동성을 추종하는 ‘보상률 지수’ 기반 상품이다. 즉, 디지털 자산의 유동성과 변동성이 높아질수록 보상률 상승의 확률이 증가한다. 향후 추가로 런칭되는 ‘GDAC Index 2호’ 에서는 NFT, DeFi, 메타버스 등의 다양한 디지털 자산 기반의 전략별 인덱스 상품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지닥 관계자는 “GDAC Index는 지닥이 국내 기업전용 가상자산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는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 기업 대상 한정 자산운용 상품을 전국민 대상 연 최대 17%의 최적 보상률 상품으로 확대 제공하는 상품이다. 최근 1,000만명 이상을 기록한 디지털 자산 투자 참여 전 국민에게 디지털 자산의 높은 가격 변동성 리스크를 헷지 하는 동시, 투자 안정성을 최우선 목표로 잡은 자산운용 상품” 이라며 “ 지닥은 제도권 금융 수준의 안정적인 투자 경험을 전 국민에게 모두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GDAC Index 상품가입 및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