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 효성과 저스트 캐쉬 현금인출기에 비트코인 전송 기능 추가 발표

노틸러스 효성과 미국의 저스트 캐시(Just Cash)의 협력으로 현금인출기(ATM)에서 비트코인 전송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입출금 시스템은 현금인출기를 통한 입출금과 유사하게 만들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틸러스 효성은 QR코드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현금인출기를 통해 비트코인을 전송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 단계에서는 비트코인의 입출금 기능 추가만 검토되고 있지만, 앞으로 다수의 암호화폐를 지원할 계획도 있음을 말했다.

노틸러스 효성은 전세계 현금인출기 시장 4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 내에 약 8,000개의 현금인출기를 보유중이다. 또한 노틸러스 효성은 이미 몇 년전 코인플러그(Coinplug)와 비트코인 현금인출기를 제작한 경험이 있다.

사용자는 QR코드를 현금인출기에 스캔시켜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입금하거나, 송금할 수 있다. 또한 현금인출기를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한 경우 비트코인 거래 내역, 퍼블릭 키, 프라이빗 키가 영수증 형태로 출력된다. 모든 수수료는 비트코인의 가격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하고, 현금인출기 사용에 따른 추가적인 수수료가 가격에 반영된다.

효성 노틸러스는 자사 현금인출기의 비트코인 입출금 지원은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에 도움이 될거라고 밝히며,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비트코인 입출금 기능 구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