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NFT 마켓플레이스, 대기 가입자 135만 명 돌파…“오픈씨 4배 규모”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대기자 명단에 135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몰렸다.

1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새로 출시할 NFT 플랫폼 대기 가입자 명단에 약 140만 명의 사람이 등록하며 세계 최대 NFT 플랫폼 오픈씨 사용자 수의 4배에 달하는 인기를 자랑했다.

이날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약 6% 가량 상승했다. 이와 관련해 마크 팔머 유명 애널리스트는 코인베이스 주식의 목표가를 500달러로 설정하며 ‘구매’ 의사를 밝혔다. 그는 “코인베이스의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소식은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뚜렷한 반응을 끌어냈다”며 “이번 출시로 코인베이스는 약 1억375만 달러 상당의 매출 증가분을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는 코인베이스의 2021년 기대 수익의 2% 상당”이라며 “코인베이스의 이번 결정은 고객들에게 이 기업이 변화를 가속화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의 NFT 마켓 플랫폼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미국 내 거주자 중 18세 이상의 이용자만 대기자 명단에 등록이 가능하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