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화 거래소 프로젝트 0x, 작년 SAFT로 77만 달러 투자 받아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분산화 거래소(DEX, Decentralized Exchange) 프로토콜을 개발하는 0x 프로젝트(0x Project)의 SAFT 토큰 판매액이 총 77만 5천 달러로 확인되었다.

코인데스크가 확인한 자료에 의하면 0x의 SAFT 토큰 판매에는 22명의 투자자/투자기관이 참여했다. 0x는 폴리체인 캐피털, 블록체인 캐피털, 판테라, FBG 등 업계 내 대표적인 투자회사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었다. 하지만 정확한 금액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작년 여름에 ICO를 진행했던 0x 프로젝트는 총 12,000명의 투자자로부터 약 2,400만 달러를 투자받았었다. 이번에 공개된 SAFT 투자 금액은 ICO에서 투자금과 별도의 사전 판매 투자금으로 보인다.

‘토큰 지급 합의서’라고도 불리는 SAFT(Simple Agreement for Future Tokens)는 제품이 개발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ICO를 진행할 경우 SEC의 증권법을 준수하기 위해 만들어진 하나의 가이드라인이다.

현재로써 0x 프로젝트는 직접적으로 분산화 거래소를 운영하는 것보다 다양한 거래소가 공통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초적인 도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0x는 기초 인프라를 개발하여 누구나 분산화 거래소를 개발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