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테크, 흑자전환 기념 국내 최초 디지털 자산(비트코인) 기부

금융 기술사 피어 테크 (지닥 거래소 운영사, 대표 이사 한승환)는 법정 기부금 단체 (기획 재정 부령 제 480 호) 사랑의 열매 사회 복지 공동 모금회에 1 억원 상당의 비트 코인 (BTC)을 기부했다. 이는 국내 최초 법정 기부금 단체 디지털 자산 기부 사례이다.

사랑의 열매는 피어 테크가 운영하는 지닥 거래소의 법인 회원 기부받은 1 억원 상당의 비트 코인을 지닥 거래소에서 직접 원화로 환전하여 기부금으로 활용한다. 피어 테크의 기부금은 십여 곳의 보육 시설 아이들의 교육에 활용되어 더욱 높은 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피어 테크의 한승환 대표는“2021 년은 피어 테크의 흑자 전환과 함께 제도권 금융 기술사로의 편입에 한발 더 나아가게 된 해로 의미가 깊은 해이다 “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피어 테크는 금융 기술사로서 금융의 보편화 및 를 통해 긍정적 임팩트를 만들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기회가되는대로 사회에 환원 할 계획이다 ”라고 더했다. 

이에 서울 사랑의 열매 김진곤 사무처장은“기부금 사용의 투명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대에 새로운 혁신 기술과 디지털 자산 등 미래 지향적 기부 수단을 활성화하는 협력 적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승환 대표는 2017 년 사랑의 열매에 경기도 최연소 아너 소사이어티로 가입 한 바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랑의 열매의 1 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이다. 

법정 기부금 단체 사랑의 열매는 이번 피어테크의 첫 디지털 자산 기부를 계기로 피어테크의 지닥 거래소와 기업용 커스터디를 통해 디지털 자산 기부금 절차 및 체계를 구축했다. 본 사례를 통해 국내 500 조원 규모의 규모의 디지털 자산의 통로가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