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성장 초기 단계…수년간 지속 성장 가능해”…피델리티 보고서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비트코인(BTC)이 아직도 성장 초기 단계일 뿐”이라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는 ‘비트코인 이해’라는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은 아직도 성장 잠재력이 많다“며 ”수년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보고서는 “점점 더 많은 투자자와 포트폴리오 매니저가 비트코인을 합법적이고 분명한 자산군으로 여기고 있다”며 “비트코인은 독특한 공급과 수요 메커니즘을 가진 유한한 자산”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탈중앙적인 특성도 갖고 있어 네트워크 효과 창출이 가능하다”며 “이는 다른 자산에는 없는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메트 칼프의 법칙을 언급하며 비트코인 성장 곡선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고 짚었다. 메트 칼프의 법칙은 네트워크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그 비용은 직선적으로 증가하지만 네트워크의 가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법칙을 뜻한다.

또 비트코인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있지만 공급량은 총 2100만개로 고정돼있는 점도 비트코인의 성장 가능성을 유인하는 요소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이 변동성, 정책 개입 등의 여러 위험성이 있다며 투자자들에게 경고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