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벤처캐피탈, 암호화폐∙블록체인 기업 투자 사상 최고치 달할 것”…데이터 보니

올해 벤처캐피탈(VC)의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 기업 투자가 사상 최고치에 달할 것으로 관측된다.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비즈니스 분석사 CB 인사이트의 데이터를 인용해 벤처캐피탈들이 최근 기하급수적으로 성장 중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대한 펀딩을 늘리면서 올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현재 1분기에만 129개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업이 26억 달러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는 지난해 전체 투자액인 23억 달러를 넘어선 수치다.

또 코인텔레그래프 리서치가 최근 발간한 ‘블록체인 벤처캐피털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VC 펀딩이 암호화폐 시장이 등장한 이후 기존 여타 분야들의 수치를 잠식해버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 매체는 인터넷이 2000년대 초 전자상거래와 소셜미디어의 등장과 함께 폭발적인 성장을 한 것처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도 혁신을 주도하는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분야는 금융과 분산 웹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성장 폭을 그리고 있고 수익 잠재력이 크다고 덧붙였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