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수석 상품전략가 “비트코인, 가치 저장 시장서 금 밀어내는 중”

블룸버그의 마이크 맥글론 수석 상품 전략가가 “비트코인(BTC)이 가치 저장 시장에서 금을 밀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맥글론 전략가는 “대부분의 지표를 보면 투자자 포트폴리오에서 비트코인이 금의 가치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며 “비트코인이 금을 안전자산 1위 자리에서 밀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 맥글론은 “기술적, 근본적 지표에 근거해 안전 자산 대결에서 BTC가 유리해지기 시작했다”며 “이는 디지털 화폐의 광범위한 주류 채택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술적, 근본적 지표를 살펴보면 피난처들의 싸움에서 비트코인이 유리해지기 시작했다”며 “BTC가 투자자들 포트폴리오의 가치 저장고로 자리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가 트위터에 첨부한 차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해 중반 이후 금 대비 강세를 보였지만, 금 상장지수펀드(ETF)의 총 보유량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기관투자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이 금에 비해 관심을 더 끌기 시작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맥글론은 비트코인이 궁극적으로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안전한 피난처가 될 것이라고 주장해온 바 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