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매입, 개인 결정 아니다”…”BTC 보유가 현금보다 덜 멍청해”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의 비트코인(BTC) 매입은 개인의 결정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19일(한국시간) 일론 머스크 CEO는 트위터에서 “테슬라가 BTC를 보유하게 된 데에는 나의 의견이 직접적으로 반영된 것은 아니다”라며 “BTC 보유가 현금 보유보다 낫기 때문에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비트코인 보유는 현금 보유보다 덜 멍청한 유동성의 형태를 띠고 있다”며 “하지만 법정화폐에 마이너스 금리가 적용되는 상황 속에서 바보가 아니라면 다른 투자 방식을 찾는 것이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사실 BTC 보유는 S&P 500 내 기업에 모험적인 일”이라며 “비트코인은 법정화폐와 ‘거의’ 비슷하게 엉망”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해당 언급의 키워드를 ‘거의’라고 꼽았다. 비트코인 투자가 현재 현금 투자보다 덜 손실이 크기 때문에 진행했다는 설명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나는 엄밀히 말하면 투자자가 아닌 기술자”라며 “테슬라 외에 공개적으로 거래하는 주식도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테슬라는 최근 15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공개한 바 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