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벤처투자 부서 공개.. “생태계 진전에 기여하는 기업에 투자한다”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시작하여 사업영역을 꾸준히 넓히고 있는 코인베이스(Coinbase)가 새로운 벤처 캐피털 사업 부서를 공개했다. 코인베이스는 오늘 새벽(국내 기준) 코인베이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라는 이름의 부서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생태계 내의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들과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벤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의미있는 소비자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과 제품들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초기 설립 단계에 있는 회사 중 뛰어난 암호화폐 생태계 진전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는 팀과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코인베이스의 폭넓은 네트워크와 인맥을 이용해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가장 오래된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베이스는 인덱스 펀드, 결제 시스템 그리고 전자상거래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암호화폐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작년 약 영업 순이익이 1조 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기업 평가 가치는 약 32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평가된다.

Image: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