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CEO “생산적 삶 위해 BTC 투자 참는 중”…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와의 대화 들어보니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생산적인 삶을 살기 위해 비트코인(BTC) 투자를 참고 있다”고 밝혔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CEO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성직자의 모습이 담김 그림과 함께 이같이 밝혔다.

머스크 CEO는 최근 비트코인을 대규모로 매수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 CEO의 글에 답 형식으로 글을 기재했다.

세일러 CEO는 최근 “주주들에게 1000억 달러 상당의 혜택을 주고 싶다면 테슬라의 대차대조표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해야 한다”면서 “테슬라 CEO가 이 일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S&P500 지수의 다른 기업들이 테슬라의 선례를 따르고 비트코인은 때맞춰 1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머스크 CEO가 이렇게 큰 거래가 가능한지 묻자 세일러 CEO는 “가능하다”며 “지난 몇 달 동안 13억 달러 이상의 BTC를 매수했다”고 답했다.

한편, 미국의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디지털의 창업자도 이 글에 답을 달았다. 그는 “우리가 테슬라의 BTC 매수를 기꺼이 돕겠다”고 전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