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억만장자 ‘알랜 하워드’, 암호화폐 집중 투자사 전폭 지원 중

영국의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알랜 하워드가 암호화폐에 집중 투자하는 기업을 전폭 지원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알랜 하워드는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에 집중 투자하는 기관 중심 투자사 ‘원 리버’를 후원 중이다.

알랜 하워드는 원 리버 펀드 투자뿐만 아니라 해당 비즈니스의 지분 역시 매입하고 있다.

알랜 하워드가 관리하는 자산운용사 엘우드도 원 리버에 거래 서비스와 시장 분석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 리버의 에릭 피터 최고경영자(CEO)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기관의 관심을 파악하기 위해 새 기업을 설립했다”며 “내년 초까지 암호화폐에 10억 달러를 더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양적완화 조치의 증대와 인플레이션 위험은 금융 시장 변화의 궁극적인 촉매제 역할을 했다”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BTC는 이제 막 흐름이 시작됐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까지 이 기업은 6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구매한 바 있다.

한편, 원 리버를 지원중인 기업 중에는 영국의 대표 자산운용사 러퍼도 있다. 러퍼는 지난달 포트폴리오의 약 2.5%를 BTC에 배당했다고 밝힌 바 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