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스 공격은 거래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생태계에 유입되는 수많은 유저들의 요구뿐만 아니라 끝없는 디도스(DDoS) 공격의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우며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한 가운데, 거래소 서버가 처리해야 하는 거래량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거래량 증가를 대비하지 않은 거래소들은 순간적으로 거래 시스템이 마비되는 등 거래 시스템을 원활하게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고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악의적인 목적의 디도스(DDoS) 공격이 더해져 거래 정지 및 서비스 품질 저하 등의 사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고객은 언제든 거래소를 떠날 수 있다.

디도스 공격은 수십만 대에서 수백만 대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조정해서 특정 웹사이트에 사용자들이 접속하는 것을 방해하는 공격을 말한다.

디도스 공격으로 서버의 처리 용량을 넘어서는 트래픽이 몰려들면 웹사이트가 다운되는 등 사용자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게된다.

디도스 공격의 경우 하나의 컴퓨터가 아닌 다수의 컴퓨터가 공격 목표를 위해 동시에 움직이기 때문에 막기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대표적인 거래소인 비트파이넥스(Bitfinex)와 비트렉스(Bittrex)는 디도스 공격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