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최대 코인거래소 ‘젭페이’, IPL 중계 영상에 광고 시작…”비트코인 배워보세요”

인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젭페이(Zebpay)가 인도 크리켓 리그인 인디언 프리미어리그(IPL) 중계 영상에 비트코인(BTC) 광고를 시작했다.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젭페이는 지난 19일부터 시작된 IPL ‘디즈니+핫스타’ 중계 영상에 BTC 광고를 방영 중이다.

해당 광고에는 “단순하고 안전한 비트코인을 배워보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1달러가 조금 넘는 비용을 지불하고 거래소 이용을 제안하는 내용이 담겼다.

젭페이는 “BTC 광고는 인도의 역사적인 순간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잽페이에 따르면 지난해 IPL 경기는 4억6200만 명이 관람했고, 약 3억 명이 핫스타 플랫폼을 이용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젭페이의 이번 광고는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 전면 금지 법’을 조만간 도입할 계획인 상황 속에서 나왔다”며 “규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인도의 거래소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젭페이는 지난 5월 “블록체인 포렌식 기업 체이널리시스에 의뢰해 의심거래를 식별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올 초에는 서비스를 중단한지 일 년 만에 서비스를 재개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