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펀드 운용사 해시덱스, BTC ETF 상품 출시한다…”글로벌 최초”

브라질의 제도권 펀드 운용사인 해시덱스(Hashdex)가 전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출시한다.

해시덱스는 암호화폐를 포함한 4640만 달러(한화 약 540억 원) 상당의 자산을 운용 중이다.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해시덱스는 버뮤다증권거래소(BSX)에 BTC ETF 상품을 연내 출시하기 위해 나스닥과 손을 잡았다.

해시덱스가 상장 준비 중인 ETF 상품의 공식 명칭은 ‘해시덱스 나스닥 크립토 인덱스 ETF’다. 300만 주의 E등급 주식이 발행될 예정이며, 연내 거래가 개시된다.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ETF 출시와 동시에 나스닥이 공개할 예정이다.

해시덱스는 “버뮤다의 암호화폐 규제 환경이 우호적이여서 이곳에서의 출시를 결정했다”며 “BTC ETF 출시를 통해 기관투자자의 참여를 촉진시킬 수 있을 것”

한편, 지금까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모든 BTC ETF 신청을 비승인한 바 있다. 그럼에도 최근 골드만삭스의 전 임원인 라울 팔은 “미국도 BTC ETF 출시가 임박했다”며 “수십억 달러의 자금이 쏟아지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썸네일출처=셔터스톡